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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am sdk 적용 순서 본문
steam sdk 다운로드
public/steam을 프로젝트에 복사
redistributable_bin 에 있는 dll, lib 복사. win64 폴더 안에 x64용 lib와 dll이 있다.
#include "steam/steam_api.h"
.
.
if (!SteamAPI_Init()) {
return false;
}
.
.
SteamAPI_Shutdown();
프로젝트 root 폴더에 steam_appid.txt 파일을 만들고 480이라는 숫자를 써준 후 실행하면 "[S_API] SteamAPI_Init(): Loaded 'C:\Program Files (x86)\Steam\steamclient64.dll' OK." 이라는 결과를 볼 수 있다. 480은 스팀에서 제공하는 테스트용 앱인 Spacewar의 아이디다.
해당 파일이 없을때는 [S_API FAIL] SteamAPI_Init() failed; connect to global user failed. 와 같은 메세지를 볼 수 있다.
특정 앱이 설치되어 있는지 알아보는 샘플을 보자.
if(SteamApps()->BIsAppInstalled(1228330))
MessageBoxA(NULL, "You DO!!!", NULL, MB_OK);
else
MessageBoxA(NULL, "OH!! You're not yet!!! ", NULL, MB_OK);
이제 https://partner.steamgames.com/doc/api 를 참고해서 작업해보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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