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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프로젝트를 SourceTree로 관리하기 - 4. 저장소로 파일 올리기/ 특정 파일 롤백하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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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프로젝트를 SourceTree로 관리하기 - 4. 저장소로 파일 올리기/ 특정 파일 롤백하기

가온아 2016. 12. 27. 19:03

이번에는 저장소에 파일을 올려보겠습니다. 

 

해당 프로젝트 폴더에 새로운 파일을 생성해 보겠습니다. 임시로 이름은 "new document.txt"로 하겠습니다. 

 

"Stage All" 혹은 "Stage Selected"를 선택하고, 로그를 입력하여 커밋을 하며, 로컬 저장소에 업데이트 됩니다. 

 

 

커밋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히스토리가 처음으로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로컬 저장소에만 기록된 상태이며, bitbucket 원격 저장소로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원격 저장소로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상단 메뉴 중 "푸시"를 눌러 진행할 수 있습니다. 푸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며, 어떤 브랜치의 변경 사항을 Push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master 앞의 체크 버튼을 누른 후 하단의 "푸시" 버튼을 누르시면 서버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기존 "master" 표기만 있었는데, 앞쪽으로 "origin/master"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bitbucket.org의 저장소 화면으로 가면 웹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다시 파일을 수정하여 커밋/푸시를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추가 변경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파일을 특정 시점의 버전으로 롤백하는 과정을 살펴 보겠습니다. 

 

원하는 브랜치에서 해당 버전을 클릭하면 하단에 해당 버전에서 수정된 파일 리스트가 나옵니다. 

 

이때, 우측으로 가면 "..."으로 되어 있는 누르면 파일 되돌리기 버튼이 나오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걸 누르면 지정한 파일이 원하는 버전으로 수정됩니다.

 

 

 

이후 커밋/푸쉬하면 수정된 내용이 최종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다음에는 브랜치를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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