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elasticsearch
- Kibana
- AWS
- 유니티
- JS
- Linux
- MySQL
- nodejs
- Ai
- 설정
- JavaScript
- MSSQL
- dart
- LLM
- docker
- unity
- gemini
- build
- FLUTTER
- 바보
- 구글
- ssh
- 영어
- error
- Python
- API
- ChatGPT
- app
- Windows
- Today
- Total
목록2025/05/30 (2)
가끔 보자, 하늘.

2025.05.05 - [개발 이야기/개발 및 서비스] - Flutter 로 앱 개발 및 릴리즈 - 00. 마음의 준비2025.05.05 - [개발 이야기/개발 및 서비스] - Flutter 로 앱 개발 및 릴리즈 - 01. 생성 및 시뮬레이터 테스트2025.05.06 - [개발 이야기/개발 및 서비스] - Flutter 로 앱 개발 및 릴리즈 - 02. 폴더 구조 정리2025.05.07 - [개발 이야기/개발 및 서비스] - Flutter 로 앱 개발 및 릴리즈 - 03. Flutter Compoent와 Native Component2025.05.10 - [개발 이야기/개발 및 서비스] - Flutter 로 앱 개발 및 릴리즈 - 04. Calendar 페이지2025.05.10 - [개발 이야기/개발 ..
왜 Flutter는 Dart를 사용하는가?Flutter가 Dart를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은 Dart 언어의 특징과 Flutter 프레임워크의 목표에 부합하기 때문입니다.두 가지 컴파일 방식 지원 (JIT & AOT):JIT (Just-In-Time) 컴파일: 개발 단계에서 핫 리로드(Hot Reload)와 핫 리스타트(Hot Restart) 기능을 가능하게 합니다. 코드를 변경하면 거의 즉시 앱에 반영되어 개발 생산성을 극대화합니다.AOT (Ahead-Of-Time) 컴파일: 릴리스 빌드 시에는 AOT 컴파일을 통해 네이티브 코드로 변환됩니다. 이는 앱의 실행 속도를 매우 빠르게 하고, 앱 크기를 최적화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Kotlin이나 Java는 주로 JIT 컴파일 방식을 사용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