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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12 (3)
가끔 보자, 하늘.
아직 익명 로그인만 지원하고 있지만 한 유저의 정보를 firebase realtime database(이하 rtb)에 저장해 보겠습니다.firestore와 rtb 를 선택할 때는 데이터의 복잡성, 규모, 비용등을 고려해야 하지만 일단 싸고 단순한 rtb로 시작하면 좋습니다. 추후 마이그레이션도 그렇게 복잡하지는(케바케인거.. 아시죠 ^^a) 않습니다.우선 firebase 콘솔 왼쪽 화면에서 rtb를 선택해 생성을 시도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주소가 할당됩니다. 그리고 프로젝트 설정 > 일반 > 내 앱 > SDK 설정 및 구성 에서 google-services.json을 (애플 기기 서비스 사용자는 GoogleService-Info.plist파일도 같이) 다운받아 Unity -> Assets 폴더에 덮어..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보안망에서 FastAPI를 이용해 API 서버를 만들고 /docs에 접근하면 swagger ui 가 보이지 않는다. fastapi에서 swagger ui 를 등록된 cdn에 연결해 다운로드를 시도하다 실패해 버린다. 만약 필요없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해 /docs로 접속해도 아무런 처리가 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다.app = FastAPI(docs_url=None, redoc_url=None)swagger u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swagger ui 프로젝트의 dist 폴더 파일만 있으면 된다. (링크)이 파일을 다운받아 fastapi 프로젝트에 포함해 배포하면 됩니다. 설정은 다음과 같다. dist의 파일들을 프로젝트 내의 src/statics에 넣고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fr..
(* 이 글은 unity6, 2024/12 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주로 AWS만 사용하다 혼자 모바일 게임을 준비하다보니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 방법으로 게임 백엔드를 대체할 인프라가 필요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AI로 텍스트 결과만 보면서 진행하기 힘드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오랜만에 정리해 봅니다.간단한 설정만으로 사용자 정보를 연동할만한 서비스에 Playfab이나 Firebase가 적당하다고 AI님이 말씀하셔서 그래도 Firebase가 구글 연동에 더 편할 듯(아무런 근거는 없지만..) 해서 선택했습니다.Firebase 홈페이지에서 Unity SDK Package를 다운받고 Firebase Auth 패키지를 설치한 후 https://console.firebase.google.com/ 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