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build
- 유니티
- MySQL
- Linux
- 구글
- error
- Ai
- Windows
- elasticsearch
- logstash
- unity
- s3
- ssh
- mariadb
- Es
- JavaScript
- nodejs
- Kibana
- sample
- API
- 영어
- AWS
- Python
- docker
- ChatGPT
- 설정
- 엘라스틱서치
- JS
- MSSQL
- Today
- Total
가끔 보자, 하늘.
ComfyUI 에서 Batch 사용하는 방법 본문
한 폴더에 작업이 필요한 이미지를 넣은 후 필요한 workflow에서 하나씩 이미지를 처리하려고 할 때 Load Image batch 노드와 Extra options의 Batch count를 이용하면 됩니다.
"Load Image Batch"노드는 https://github.com/WASasquatch/was-node-suite-comfyui 를 설치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mode를 "single_image"로 지정할 경우 지정한 index의 이미지만을 사용합니다. "incremental_image"로 지정하면 지정한 index부터 순차적으로 1씩 인덱스를 증가시키며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그런데 이렇게 노드를 구성하고 "Queue Prompt"를 선택하면 하나의 작업만 수행됩니다. 물론 다시 "Queue Prompt"를 실행하면 다음 이미지를 불러와 실행하지만 이래서는 수동으로 하나씩 실행해야 합니다.
대량으로 한번에 실행하려면 "Queue Prompt" 버튼 아래 "Extra options"를 선택하고 Batch count 값을 지정하면 해당 수 만큼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예를들어 지정한 폴더에 이미지 1000개가 있을 경우 Batch count 값을 1000으로 등록 후 Queue Prompt 버튼을 누르면 1000번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그럼 만약 100번까지 하다가 중단 후 다시 시작하면 101번으로 이어서 진행됩니다. Load Image Batch는 label string을 키로 하여 진행했던 인덱스 값을 "custom_nodes\was-node-suite-comfyui\was_suite_settings.json"에 저장합니다. 그래서 어떤 경우든 인덱스를 이어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100번까지 하다 중단 후 0번부터 다시 시작하고 싶다면!!! label값을 변경하고 다시 작업을 시작하면 첫 번째 파일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반복하면 was_suite_settings.json 파일이 계속 커지게 됩니다. 간간히 해당 파일일 주어주는게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또한 was_history.json에는 지정한 path에 있는 모두 파일 리스트를 기록합니다. 주기적으로 지워주는 코드를 보지는 못했는데... 역시 간간히 지워주면 될 듯 하네요.
끝!!
'개발 이야기 > 개발툴 및 기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 5.x 개발툴 팁! (31) | 2024.01.17 |
---|---|
Stable Zero123 설치하기 (0) | 2023.12.14 |
언리얼 엔진 5.3 예제로 찍먹하기-04 GamePlay 및 개선 (32) | 2023.11.28 |
언리얼 엔진 5.3 예제로 찍먹하기-03 Lobby (64) | 2023.11.27 |
언리얼 엔진 5.3 예제로 찍먹하기-02 BP,빌드 그리고 테스트 (32) | 2023.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