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가끔 보자, 하늘.

Coconut 오픈했습니다. 본문

개발 이야기/개발 및 서비스

Coconut 오픈했습니다.

가온아 2015. 5. 7. 16:03
Coconut은 서비스를 위해 가동되는 시스템을 손쉽게 관리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Coconut은 관리자가 지정한 그룹이름과 특정 시스템에 부여한 별칭으로 손쉽게 정렬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지정한 특정한 어플리케이션의 이상유무를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보고하며, 
 
서비스를 위한 패치를 버튼 몇번을 누름으로서 손쉽게 배포/패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툴에서 제공하는 하나의 터미널 화면을 통해 자신의 모든 시스템에 손쉽게 접근하여, 자신이 원하는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공하는 주요 기능은 아래 툴 화면을 통해 설명드립니다.

 

 

(터미널 탭) : 이 창을 통해 각 서버로 접속하여 상세한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그룹 탭) : 모니터링 혹은 명령 전달을 특정 그룹별에 전달하기 위해 서버를 정렬하거나 선택/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App 관리 탭) : 가동중인 프로세스 중 특정한 어플리케이션을 지정하여 시작/중단/재시작을 지시할 수 있으며, 
특정 서버 혹은 그룹에 지정한 파일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6월 업데이트에서 원격 저장소에서 다운받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모니터링 탭) : 등록된 서버들의 리소스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탭으로, 특정한 리소스가 한계에 달하거나, 관리 대상의 어플에 문제가 발생하면 붉은색으로 표기됩니다.
 
-----------------------------------------------------------------------------------------------
 
모든 소스는 GPL v2로 오픈되어 있으며, 아래의 주소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메뉴얼에서 간단한 설치 방법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주소에서 제공되는 메뉴얼을 참고하시면, 사용법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면서 불편한 점, 추가로 필요한 내용을 이슈에 올려주시면 빠른 시간에 검토하여 관련 처리에 대한 내용을 답변드리겠습니다.
 
https://github.com/blackwitch/Coconut/issues 로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개선/발전시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통합툴로 발전시킬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