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ssh
- unity
- s3
- elasticsearch
- Linux
- MSSQL
- 엘라스틱서치
- mariadb
- JS
- MySQL
- API
- docker
- 유니티
- Git
- Kibana
- Ai
- 구글
- sample
- 영어
- AWS
- error
- Windows
- Python
- ChatGPT
- 설정
- JavaScript
- logstash
- build
- nodejs
- Today
- Total
가끔 보자, 하늘.
Stealth를 5.x 버전에서 가동하기 본문
굳이 이럴 필요 없으나, 이 샘플이 워낙 잘 구성되어 있다고 하니, 이걸 5.x에서 가동시키면 여러모로 도움될 듯 해서 시도해 봄. 할 일 없어서 이거 하는거는 비밀..
처음 import 받으면 발생하는 에러들.
1. UnityEngine.Component 로 사용되는 것들을 GetComponent<>()로 수정할 것! 한 50개 정도 되는 듯.
2. doneSceneFadeInOut.cs는 주석처리.
Assets/Done/DoneScripts/ScreenFaderScripts/DoneSceneFadeInOut.cs(15,28): error CS1061: Type `UnityEngine.Component' does not contain a definition for `pixelInset' and no extension method `pixelInset' of type `UnityEngine.Component' could be found (are you missing a using directive or an assembly reference?)
3. 네비매쉬 다시 rebake하고..
windows -> Navigation 열고 리베이크.
4. NpShape::setFlag(s): triangle mesh and heightfield triggers are not supported! 에러는 Unity 5.0이 PhysX3.3 SDK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발생한 문제다.
PhysX의 제약사항인데, TerrainCollider는 더 이상 isTrigger 플레그를 지원하지 않으며, Mesh Collider는 convex 모양에서만 트리거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이제 MeshCollider 중 isTrigger를 가지지만, convex가 아닌 것을 찾아 convex로 수정하자. 수동으로... 고고!!하면 죽을 지도 --;
Hierachy에 객체를 생성하고, 새로운 스크립트를 추가하자. 그리고 해당 스크립트에 아래 코드를 넣자.
MeshCollider [] glist;
void Start(){
glist = FindObjectsOfType<MeshCollider> ();
foreach (MeshCollider mc in glist) {
if(mc.isTrigger == true && mc.convex == false)
Debug.LogWarning("Found triggered mesh : " + mc.name);
}
}
1 ~ 4까지의 에러들을 수정했다면 가동은 될 것이다. 위 코드를 삽입 후 가동하면 console창에 문제의 오브젝트 이름이 출력되며, Hierachy에서 해당 객체 이름을 넣은 후 클릭 -> Inspector 창에서 MeshCollider를 찾아 convex를 활성화하면 끝!!
이제 에러없이 샘플이 실행됨을 알 수 있다.
자... 그럼 이제 이 곳 으로 가서 데모 프로젝트를 배워보자. +_+
'개발 이야기 > 개발 및 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1. Node.js로 App Engine 사용하기 - 들어가며... (0) | 2015.07.22 |
---|---|
Stealth 데모 중 4.x -> 5.x 차이점 정리. (0) | 2015.07.10 |
Google Analytics 연동하기 - 5. 리포트 확인 (341) | 2015.07.09 |
Google Analytics 연동하기 - 4. 이벤트 전송 (5) | 2015.07.08 |
Google Analytics 연동하기 - 3. 샘플 초기 세팅 (31) | 2015.07.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