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MySQL
- API
- 설정
- Linux
- Es
- build
- nodejs
- Kibana
- JavaScript
- 엘라스틱서치
- unity
- Python
- logstash
- mariadb
- AWS
- error
- JS
- Ai
- docker
- MSSQL
- elasticsearch
- s3
- 구글
- 유니티
- Windows
- sample
- 영어
- ssh
- ChatGPT
Archives
- Today
- Total
가끔 보자, 하늘.
ui 이벤트가 일반 input 이벤트 구분하기 본문
유니티에서 ui를 클릭 혹은 터치해도 게임 중 입력 이벤트를 처리하는 부분에서 계속 문제가 발생했다.
게임 ui를 유니티의 ui로 만들지 않았을때는 몰랐는데, 이거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한동안 고민이 많았는데...
EventSystem.current.IsPointerOverGameObject 라는 함수가 있는지 몰라서 한참 고생했네;;
아래와 같은 클래스를 하나 추가해서 처리.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InputEvent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bool GetMouseDown(int _idx){
if (EventSystem.current.IsPointerOverGameObject())
return false;
return Input.GetMouseButtonDown(_idx);
}
public bool GetMouseUp(int _idx){
if (EventSystem.current.IsPointerOverGameObject())
return false;
return Input.GetMouseButtonUp(_idx);
}
public bool GetMouse(int _idx){
if (EventSystem.current.IsPointerOverGameObject())
return false;
return Input.GetMouseButton(_idx);
}
static InputEventManager mInst;
public static InputEventManager Inst {
get{
if (mInst == null) {
GameObject go = new GameObject ();
go.name = "InputEventManager";
mInst = go.AddComponent<InputEventManager> ();
}
return mInst;
}
}
}
이전 버전에서는 IsPointerOverEventSystemObject 라는 이름으로 쓰였는데, 이름이 조금 달라져서 애매한데, 일단 잘 작동은 하는 듯.
반응형
'개발 이야기 > 개발 및 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역 코드 얻어오기 (1) | 2018.01.19 |
---|---|
Tizen - first wearable app (0) | 2016.05.01 |
googe play 로그인 실패 원인 - api에 sha1 키 등록해야 함. (63) | 2015.12.31 |
spine 객체에 Ragdoll 적용 시 객체와 Ragdoll 이 분리되는 현상 (0) | 2015.11.10 |
google 플러그인 관련 build error (0) | 2015.09.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