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7.06 17:59

아래 주소에서 package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 글 작성일 기준으로 아직 베타임.


https://github.com/googleanalytics/google-analytics-plugin-for-unity?hl=ko



이를 사용하기 위한 정책이 있다.(변경 될 수 있으니 , https://developers.google.com/analytics/devguides/collection/unity/policy?hl=ko 를 꼭 읽어볼 것!)


1. 당연하지만, Google Analytics Account가 필요하다.


2. End User에서 당신이 Analytics로 전송하는 데이터에 대한 동의를 얻어야 하며, 유저에게 보낼지 말지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해야 한다.


3. 이메일, Social Security Numbers(주민등록번호 같은), 기기를 구별할 수 있는 특별한 정보 등의 개인 혹은 장비를 식별 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를 업로드하면 안된다. 


4.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어떤 정보를 넘긴다면, 당신의 계정은 삭제될 것이며, 업로드된 데이터 또한 잃어버리게 될 것이다.



설정하는 과정은 아래와 같다.


Android 용


1. 빌드 타겟을 Android로 한 후 build를 하면 Temp/StagingArea 디렉토리(당신이 빌드를 선택한 디렉토리 아래에 생성될 것이다.)에서 AndroidManifest.xml 파일을 복사해서 <YOUR PROJECT ROOT>/Assets/Plugins/Android/ 폴더에 복사하라. 


2. AndroidManifest.xml 파일, <application> tag 위에 아래의 permissions를 추가하라. (이 어플리케이션이 네트웍에 접속을 허용한다는 권한임.)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INTERNET"/>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ACCESS_NETWORK_STATE"/>


3. Campaign Tracking을 활성화 하길 원한다면, 아래 서비스를 추가하라.

<service android:name="com.google.analytics.tracking.android.CampaignTrackingService" />
<receiver android:name="com.google.analytics.tracking.android.CampaignTrackingReceiver"
         
android:exported="true" >
 
<intent-filter>
   
<action android:name="com.android.vending.INSTALL_REFERRER" />
 
</intent-filter>
</receiver>

IOS 용


1. XCode 프로젝트에 아래 라이브러리들을 추가해라.

  AdSupport,framework

  CoreData,framework

  SystemConfiguration.framework

  libz.dylib

  libsqlite3.dylib


2. 만약 빌드할 때 자동으로 추가되길 원한다면 iOS Extras 디렉토리에서 PostProcessBuildPlayer_GA 파일을 복사하여, <YOUR PROJECT ROOT>/Assets/Editor 디렉토리에 넣어라.


3. mod_pbxproj.py 스크립트를 다운로드해서 Editor 디렉토리에 복사해라. 라이브러리들은 빌드할 때 자동으로 추가될 것이다.


* 참고 : libsqlite3.dylib는 Xcode에서 -ObjC 링커 플래그를 사용할 때만 필요하며 만약 그 플래그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PostProcessBuildPlayer_GA 파일에서 삭제해도 괜찮다.



GAv3 prefab 설정하기


1. GAv3.prefab을 클릭하라. Project View,  Assets/Plugins/GoogleAnalyticsV3안에서 찾을 수 있다.
2. Inspector view에서는 여러 정보들의 리스트를 볼 수 있으며, 당신의 프로젝트에 알맞은 값으로 설정해야 한다.
3. Object Hierarchy에 삽입하라.

* 참고 : 모든 플렛폼에 같은 값은 사용할 수 있다. 

오브젝트 트랙하기

GAv3 prefab을 설정 한 후, 아래 스탭들을 따라가면 특정 오브젝트를 추적할 준비가 완료된다.

1. 추적할 오브젝트를 클릭하고 해당 객체의 스크립트를 편집하자. 없다면 Add Component 버튼으로 새로운 스크립트를 만들자.

2. 해당 클래스에 아래처럼 GoogleAnalyticsV3 오브젝트를 생성하자.
public GoogleAnalyticsV3 googleAnalytics;

3. 스크립트를 저장하고 Unity 윈도우로 돌아가자.


4. 추적하고 싶은 객체의 Inspector view를 보자. 이제 googleAnalytics라고 명명된 필드를 볼 수 있고, 이곳에 Object Hierarchy view에서 GAv3 객체를 찾아 드래그 하여 넣어주자.


5. 이제 해당 객체를 추적할 준비가 되었다. 다른 객체들도 추척할 내용이 있다면 위의 과정을 반복하여 설정하면 된다.



이제 본격적으로 API 페이지를 읽어봐야겠다. +_+ GOG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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