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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 보자, 하늘.
Stealth 데모 중 4.x -> 5.x 차이점 정리. 본문
1. Mesh Collider에 Mesh 말고 Material이 추가로 있음.
: 충돌체에 매터리얼이 필요한 이유가 뭐지??
2. Camera의 Rendering Path 선택 옵션이 다름.
4.x >> Vertex Lit, forward, Deferred Lighting
5.x >> forward, Deferred, legacy Vertex lit, legacy Deferred (light prepass)
: 기존의 Deferred Lighting 이 legacy Deferred가 된건가? (그러니까 legacy가 된거겠지??)
: 그럼 현재의 Deferred와 legacy Deferred의 차이는 무엇일까?
3. Edit -> Render Setting은 Window -> Lighting 으로 이동됨. fog 설정탭이 이 안에 존재함.
예제와 비슷하게 하려면 보간 방식을 linear로 설정할 것. Color 를 포함한 소수 옵션을 조절할 수 있지만, Global Fog image effect를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음. 나중에 Global Fog image effect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찾아보고 장,단점을 정리해보자.
4. windows -> Light mapping 메뉴는 Lighting 메뉴로 수정되었으며, 이 튜토리얼에 있는 baking 설정은 General GI와 Baked GI에 분리되어 있다.
카드키 삭제할 때 Destroy(gameObject) -> GameObject.Destroy(gameObject); 임.
Body Mask 는 Humanoid로 이름이 변경됨.
전반적으로, 크게 바뀐 UI는 내용이 없고, 다른 것들은 따라할 정도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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