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가끔 보자, 하늘.

MariaDB MaxScale (발)번역 본문

개발 이야기/인프라 구축 및 운영

MariaDB MaxScale (발)번역

가온아 2015. 1. 23. 14:31

(원문) https://mariadb.com/products/mariadb-maxscale


MariaDB MaxScale을 활용한 유연한 확장성, 고 가용성 그리고 좋은 가변성 DB 서비스


MariaDB MaxScale은 오픈소스이며, DB 중심의 Proxy로 이 제품은 MariaDB Ent/Ent-Cluster, MariaDB 5.5, MariDB 10 그리고 Oracle MySQL에서 작동한다. 이 제품은 유연한 증설과 사용자 추가 기능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장착형(Pluggable)으로 설계되어 있다. 가볍고, 빠른 속도 networking core로 처리량을 극대화할 수 있게 제작되었다.MariaDB MaxScale은 클라이언트 제품과 DB 클러스터간의 연결이 가능하고, statement-based 부하분산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DBA들과 개발자, 그리고 정보 설계자들의 의견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조직의 DB 하부구조에 대해서 규모를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규모조정 (Scalability)

이 제품은 제품의 코드를 변경하지 않으면서도 당신의 DB 하부구조의 규모 조정을 도와준다. MaxScale은 MariaDB Galera Cluster, MariaDB Master-Slave Replication,  그리고 Oracle MySQL Server Replication 위해 연결 기반구조와 성명 기반의 부하분산을 제공한다. 


고가용성(High Availability)

이 제품은 당신에게 계획적이든 계획적이지 않은 연결 중단 동안  downtime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개발자 친화적(Developer Friendly)

당신이 MaxScale을 배포할 때도(?), 당신이 제품 재생산 혹은 코드의 변화없이 같은 연결을 통해  당신의 제품이 지속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성능좋은 변환 서비스(Powerful transformative services)

MaxScale의 장착형 설계는 당신의 제품에 변형을 하지 않고도 고유한 DB 서비스의 생성이 가능하다. 이 제품의 확장가능한 설계는 MariaDB Ent유저들에게는 잘 알려진 커뮤니티 맴버들에 의해 만들어진 새로운 플러그인을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의 1.0 버전에 포함된 플러그인 서비스들은 아래와 같은 제품이 있다.


* Continuity during migration : 오래된 제품을 지원하는 쿼리를 변경하면서, 서비스 중단 없이 비동기적으로 제품을 이관할 수 있다.

* Security : 문제가 될만한 쿼리를 차단한다.

* Monitor Query Performance : 병목현상이 발생하는 쿼리를 기록하고 정의한다.

* Cross technology processing : DB, 저장엔진 혹은 제품에 쿼리를 복재한다. 잘 알려진 NoSQL DB나 InnoDB와 같은  트랜젝션 저장 엔진에 데이타를 보낸다.


우리의 유저들을 포함한 이미 개발된 고유의 서비스들에 대한 예


* High Performance Binlog Relay : 통신부하와 복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간단한 전달 서버로 MaxSacle을 통해 master에서 slave로 Binlog를 복제한다. 

* Hint based routing : 복제 혹은 사간 제한에 기반하는 경로를 결정에 영향을 줄 내용들을 SQL내용에 담아 전달한다.   

* Route to sharded databases : 분산 개요(sharding schema)를 위한  제품 단계의 정보 없이 분산할 수 있는 경로 처리

* Hardened Active-Active multi-master replication : 다중 master  구조로 deadlock 상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적화한 Galera 다중 마스터 연결.

* Geo-Replication : MaxScale을 이용한 지리적으로 분산된 데이타 센터들에 복제하는 다중화 고 가용성 클러스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