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팀 내부 참고용 글이었는데 큰 문제는 없을 듯 해서 공개글로 전환합니다. 주로 링크와 소견을 적어둔 글입니다.


===================================================================



http://poom.tistory.com/664


LINE의 성장단계와 각 단계별 마케팅 관련 내용을 정리해 둔 포스팅입니다.


=================================================================================


아래는 이용자 통계입니다. 


http://pc.moppy.jp/lab/archives/696


구글 번역기로 돌려보셔도 되고, 이곳에서 영문으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goo.gl/5Feqj 


조사 방법

: 스마트 폰 리서치

· 조사 지역

: 전국

· 조사 대상

: 남녀 16 세 이상 LINE 이용자

· 조사 기간

: 2013/2/6 (수) ~ 2 / 7 (목)

· 유효 회답 수

: 806 샘플  (적어서 참고가 되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a)


게임 이용자율은 8.6%를 기록하고 있네요.  사용자 1억명 넘었다는 기사를 얼마 전 봤었던 것 같은데.. 그럼 860만 정도 되는걸까요 ^^a


이와 유사하지만 비교해볼만한 자료는 이곳(http://poom.tistory.com/664)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아래는 일본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및 매출 순위를 보실 수 있는데, 라인 게임들이 꽤 올라가 있네요. 


아직 유료 매출이 많이 발생했다는 소식은 없어 아쉽긴 합니다만..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303121119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