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가끔 보자, 하늘.

Unity프로젝트를 SourceTree로 관리하기 - 6. 충돌 해결하기 본문

개발 이야기/개발툴 및 기타 이야기

Unity프로젝트를 SourceTree로 관리하기 - 6. 충돌 해결하기

가온아 2017. 1. 19. 14:06

이번에는 충돌이 일어났을 때 어떻게 하면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master와 branch에서 한번에 두 파일을 모두 수정 후,

 

 

 

master와 branch에 각가 commit/push 합니다.

 

이제 branch를 master에 병합 시도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충돌이 일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파일이니 외부 병합 툴을 이용해 문제를 해결해 보겠습니다.

 

상단 메뉴를 보면 A, B, C가 있습니다. 

A가 원래 없던 최초 버전, B와 C가 master와 branch에서 작성된 내용입니다.

 

두 텍스트 모두를 유지하려면 B와 C  버튼을 눌러주면 하단에 순서대로 정리가 됩니다.

 

 

 

출동이 있었던 텍스트 파일이 정리된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push하면 아래와 같이 잘 병합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바이너리 파일일 경우, 내 저장소의 파일 혹은 받은 파일을 유지할지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상. 끝!!!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