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가끔 보자, 하늘.

Stealth를 5.x 버전에서 가동하기 본문

개발 이야기/개발 및 서비스

Stealth를 5.x 버전에서 가동하기

가온아 2015. 7. 9. 17:47

굳이 이럴 필요 없으나, 이 샘플이 워낙 잘 구성되어 있다고 하니, 이걸 5.x에서 가동시키면 여러모로 도움될 듯 해서 시도해 봄. 할 일 없어서 이거 하는거는 비밀.. 


처음 import 받으면 발생하는 에러들.


1. UnityEngine.Component 로 사용되는 것들을 GetComponent<>()로 수정할 것! 한 50개 정도 되는 듯.


2. doneSceneFadeInOut.cs는 주석처리. 

   Assets/Done/DoneScripts/ScreenFaderScripts/DoneSceneFadeInOut.cs(15,28): error CS1061: Type `UnityEngine.Component' does not contain a definition for `pixelInset' and no extension method `pixelInset' of type `UnityEngine.Component' could be found (are you missing a using directive or an assembly reference?)


3. 네비매쉬 다시 rebake하고.. 

   windows -> Navigation 열고 리베이크.


4. NpShape::setFlag(s): triangle mesh and heightfield triggers are not supported! 에러는 Unity 5.0이 PhysX3.3 SDK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발생한 문제다.

 PhysX의 제약사항인데, TerrainCollider는 더 이상 isTrigger 플레그를 지원하지 않으며, Mesh Collider는 convex 모양에서만 트리거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이제 MeshCollider 중 isTrigger를 가지지만, convex가 아닌 것을 찾아 convex로 수정하자. 수동으로... 고고!!하면 죽을 지도 --;


Hierachy에 객체를 생성하고, 새로운 스크립트를 추가하자. 그리고 해당 스크립트에 아래 코드를 넣자.


      MeshCollider [] glist;


void Start(){

glist = FindObjectsOfType<MeshCollider> ();


foreach (MeshCollider mc in glist) {

if(mc.isTrigger == true && mc.convex == false)

Debug.LogWarning("Found triggered mesh : " + mc.name);

}

}

1 ~ 4까지의 에러들을 수정했다면 가동은 될 것이다. 위 코드를 삽입 후 가동하면 console창에 문제의 오브젝트 이름이 출력되며, Hierachy에서 해당 객체 이름을 넣은 후 클릭 -> Inspector 창에서 MeshCollider를 찾아 convex를 활성화하면 끝!!


이제 에러없이 샘플이 실행됨을 알 수 있다. 



자... 그럼 이제  이 곳 으로 가서 데모 프로젝트를 배워보자.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