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을 설정하지 않았어도 일반적인 웹브라우져에 주소를 입력하는 방식으로는 


{"message":"Missing Authentication Token"}  


이라는 메세지만 볼 수 있다.


Unity c# 코드를 기준으로 테스트를 해 보았다. 


----- UntyWebRequest 사용 시


WWWForm form = new WWWFrom();

form.AddField("test", "value");

UnityWebRequest www = UnityWebRequest.Post(apiAddr , form);

yield return www.SendWebRequest();     >> 실패. API 문서를 봐도 이 코드가 실패할 이유는 없는 듯 한데.. 안됨.


(* 참고 코드 : https://docs.unity3d.com/Manual/UnityWebRequest-SendingForm.html )



----- WWW 사용 시


string dataString ="json format data";

var encoding = new System.Text.UTF8Encoding();

Hashtable header = new Hashtable();

header.Add("Content-Type", "text/json");

header.Add("Content-Length", dataString.Length);

WWW www = new WWW(apiAddr, encoding.GetBytes(dataString));

yield return www;         >> 성공. 



음.. 무슨 차이지.. 당연히 UnityWebRequest API 공식 메뉴얼을 보고 코드를 작성했는데, 수동으로 헤더 설정해서 보낸 것과 무슨 차이가 발생하는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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