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2.13 11:45

회사의 한 기획자분이 중학생 정도되는 학생들에게 게임 회사 내의 직업에 대해서 설명할 일이 있다고 부탁이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가능한 쉽게 설명하려고 함 적어봤습니다. 


잘 이해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a 학생들이 이 내용을 접하고, 툴 사용법을 먼저 익히는게 아니고 설계자의 기본이 되는 좋은 지식들을 접하고자 노력했으면 하네요. 


===================================================================================


프로그래머는 설계사(아키텍처)입니다.


건물을 지을 때 어떻게 건물을 지을지 결정하는 사람과 비슷합니다. 

새로운 건물을 지을 때 집을 짓고자 하는 사람(기획자)이 여러 아이디어를 생각합니다.

설계사(프로그래머)는 그 아이디어를 실제 집모양으로 그립니다.

그리고 많은 인력들(각종 프로그래밍툴)이 그 설계사가 만든 설계서를 보고 집을 만들죠.


집을 짓는 인력들은 다양한 종류로 분류됩니다. 프로그래밍툴은 그들이 사용하는 도구와 유사합니다. 

즉, 망치, 삽, 드릴과 같은 것들이죠. (C/C++, java, python, ruby ,그리고 더 쉽게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미들웨어 제품들(Unreal, Unity, FMOD 등)도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툴 사용법을 먼저 배워야 할까요? 아니면 설계하는 방법을 먼저 배워야 할까요?


툴은 언제든지 배울 수 있습니다. 단지 사용 방법만 익히면 되는거죠. 

하지만 설계를 하는것은 다양한 지식이 있어야 더 휼륭해 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수학/물리학에 대한 지식을 갖춘다면 더 훌륭한 설계자(프로그래머)가 될 수 있습니다.


===================================================================================



* 2013/2/8

 최근 누군가에게 이런 이야기를 들었네요. 학교에서 유니티를 배운 학생들이 자기들은 프로그래밍을 이걸로 시작해서 이걸로 끝냈다고. 이전에는 C++ 정석을 보고 프로그래밍 공부했다면, 자기들은 "유니티 정석" 보고 공부했다고.. 그래서 누구보다 자신들이 유니티 엔진에 대해서 더 잘 안다고... 

 툴은 잘 사용하겠죠. 하지만 그 툴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어떻게 될지 눈에 선합니다. 그전에 unreal 제품의 툴을 기가 막히게 다루는 분을 봤죠. 잘 하셨습니다.

 앞으로 더 잘 하시고, 그 밑 바탕을 이루는 기둥이 될 만한 것들도 같이 갖추시길 바랍 뿐입니다. 꼭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