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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16/12 (4)
가끔 보자, 하늘.
이번에는 저장소에 파일을 올려보겠습니다. 해당 프로젝트 폴더에 새로운 파일을 생성해 보겠습니다. 임시로 이름은 "new document.txt"로 하겠습니다. "Stage All" 혹은 "Stage Selected"를 선택하고, 로그를 입력하여 커밋을 하며, 로컬 저장소에 업데이트 됩니다. 커밋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히스토리가 처음으로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로컬 저장소에만 기록된 상태이며, bitbucket 원격 저장소로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원격 저장소로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상단 메뉴 중 "푸시"를 눌러 진행할 수 있습니다. 푸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며, 어떤 브랜치의 변경 사항을 Push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master 앞의 체크 버튼..
Unity는 작업자 로컬에서 관리되는 파일들이 유독 많습니다. 이런 파일들이 공유되기 시작하면 프로젝트가 꼬이는 건 시간 문제죠. 이를 위해 Unity 프로젝트에서 공유되면 안되는 파일/폴더 리스트와 git 저장소에서 이런 파일들이 공유되지 않게 하는 gitignore 파일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프로젝트에 이미 공유되기 시작하면 이 파일에 적용된 내용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니, 가능하면 저장소 생성 후 바로 설정을 해두시길 권장합니다. bitbucket.org에서 저장소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Create a .gitignore"를 선택하면 해당 저장소에 적용할 gitignore 파일을 생성, 편집할 수 있습니다. Unity 프로젝트의 최상..
"Unity프로젝트를 SourceTree로 관리하기 - 1. 개인 저장소 생성하기" 에 이어 계속 됩니다. 상위 메뉴 "Teams"에서 하위 메뉴 "Create Team"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팀 생성 화면이 나옵니다. Team name 과 Team ID를 입력 후 "Add team members"에 추가할 팀 인원들을 입력해 주세요. "Create"를 누른 후 관리화면으로 가신 후 "1. 개인 저장소 생성하기"와 같은 절차로 프로젝트와 저장소를 설정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팀 관리는 이까지.. ^^ 다음에는 저장소를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Github의 경우 private repo를 만들기 위해서는 유료결제가 필요합니다. 2016년 12월 현재 월 12$로 활용할 수 있으며, enterprise용도 있으며 (1seat당 5000$) 시스템이 안정적이고, 활용 가능한 plugin 시스템도 있어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혹 유료 결제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이 있다면 Atlassian 사의 SourceTree를 추천합니다. 사용법을 간단히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https://bitbucket.org/ 에 계정을 생성하고 프로젝트와 저장소를 만들어 주세요. 정상적으로 로그인하면 아래 화면처럼 상당에 "Projects" 메뉴가 존재합니다. 이후 "Create project"라는 누르고, 프로젝트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공유할 목적이 아..